담양군 민선 7기 군민과의 대화 건의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가져

기자명 정해량 기자 (hai4901@hanmail.net)

(7.18)최형식 담양군수, 군민 건의사항 해결에 ‘총력’ (1).jpg

최형식 담양군수가 민선7기 군민과의 열린 대화에서 접수한 건의사항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기 위한 보고회를 열고 건의사항의 철저하고 세심한 추진을 당부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15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최형식 군수 주재로 부군수, 실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7기에 들어 접수된 주민 건의사항에 대해 전반적인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주민생활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사항을 조기 처리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군수는 민선 7기 출범 직후인 지난해 9월 권역별 군민과의 열린 대화를 추진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으며, 2월에는 군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읍면별 현안 토론회를 여는 등 군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에 집중하고 있다.

보고회 내용에 따르면, 군민 건의사항은 2018203, 2019649건 등 총 852건으로 집계됐으며, 이날 보고회 이후 처리계획을 내실화하고 군민 건의사항 해결에 더욱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특히 건의내용 중 조속히 시행돼야 할 현안이나 예산이 수반되지 않는 사항은 해당 부서에서 빠른 시일 내 처리해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장기 검토가 필요한 사항이나 예산이 수반되는 건의사항은 별도의 계획을 수립해 관련예산을 확보함으로써 민선 7기 목표인 군민의 삶이 바뀌는 행복도시 담양을 실현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군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관련 부서에서는 건의사항 해결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군민 행복시대 개막을 위해 군민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를 군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민선 7기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해량 기자